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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설치공사업 건설공사의 차이점

오늘은 승강기설치공사업 면허 취득에

필요한 요건과 혼동 될수 있는 것들의

차이점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등록기준:

자본금1.5억/기술인력 2인 /공제조합 출자/사무실

승강기설치공사업 공사업은 우리가 살아가는

곳곳에서 편리한 영향력을 주고 있습니다. 

많이이용 하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

백화점이나 마트의 무비워크가 대표적입니다.

 

건설공사를 진행 할때에도 반드시 필요한 공사라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물론 화물도 쉽게 공사진행 하도록 운반 가능하도록 설비하여

이용 하여 기술자들의 편의향상이 될수 있습니다. 

살펴보기 편하도록 한눈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사업을 준비 하실 때 먼저 궁금하신 내용이 어떤공사가

가능한지 세부공사는 어떤게 있는지 많이 문의주셔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모두 실질자본금을 준비 합니다. 

준비된 자본금은 일정기간이 유지되어야 하며 기존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상의 납입자본금도 검토하여

실질자본금과 동일한 자본금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자본금은 신규 사업자의 경우 20일이상 충족 후 기업진단이 가능하며 

기존사업자의 경우 30일 이상예금 충족

기업진단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합니다. 

 공제조합은건설산업기본법 관련

건설업관리규정상 등록기준에 포함하여 

반드시 출자 확인을 받아야 면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은 전문건설공제조합으로 이용 합니다. 

기존 이용하던 서울보증보험에서도 가능합니다. 

출자금을 확인하여 출자 예치 후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발급받아 면허 접수 하실때 제출 할 수 있도록 하여

자본금 증빙이 가능합니다. 

기술인력은 겸업이나 겸직은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확인하여 준비 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기술인력은 총 2인 이상으로 준비 하도록 합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을 보유 하신 사업체에서는

유지관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승강기 설치공사업과 유지관리업을

혼동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지관리업이란?

등록기준: 자본금1억이상 /기술인력 7~8명/장비보유

 

승강기유지관리업은 말그대로 설치 되어 있는

승강기를 유지 보수하는 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기술인력도 설치공사업의 경우 2인 이상이지만

유지관리업은 고속과 중저속에 따라

8명/7명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혼동 하지 않도록 합니다. 

 

기술인력*상시근무자 

 

승강기설치공사업의 면허가 발급되어도

기술인력은 계속 관리되어야 하며 

상시근무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혹 기술인력의공백이 발생된다면

50일 이내 재충원하여 관리 하도록 하고

4대보험도 가입 하여야 합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의 시설로 사무실을 준비 해야 합니다. 

사무실은 타사업체와 공동으로 이용 하지 않는

별도의 공간으로 확보해 주시고, 

용도 확인을 하여 사무실용도로 이용이 가능한 곳이어야 합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 건설공사 차이점과등록기준의

필요한 정보를 안내 드렸습니다 .

공사업면허 취득시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